문경시, 주말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문경시, 주말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이수 기자
  • 승인 2018.07.1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7일 주말을 맞아 함창 ART ROAD 일대로 주말체험 예술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여행을 직접 기획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지는 우리 지역에서 가까운 곳으로 정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해 근거리 여행을 했고,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여행 UCC 및 여행 스크랩을 제작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청소년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예술투어는 문경의 각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탑승해 함창역을 출발지점으로 사운드텔링을, 목공소, 오방색큐브가 있는 우리동네 박물관, 협동예술조합, 섬유갤러리 등 청소년이 희망하는 곳을 각각 자유롭게 체험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청소년(점촌초6, 김미현)은 “예술투어는 역사와 예술을 함께 체험해서 배울 수 있는 게 많았다. 특히 예술에 관한 체험을 많이 못했는데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체험할 수 있어 좋은 배움이 됐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문경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체험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여행을 구상하고 실천하는 체험을 통해 독립심을 키우고, 예술·역사·여행 등이 융합된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고 다양한 것을 익힐 수 있었다. 앞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주말체험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들을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