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제품전 개최
상태바
울산 남구,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제품전 개최
  • 이은우 기자
  • 승인 2018.07.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제품 기획전’이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롯데백화점 울산점 3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기획전은 울산광역시 남구가 직접 주관한 행사로 관내 롯데백화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받아 사회적기업의 우수제품의 판매 및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남구는 사회적기업의 질 좋고 우수한 제품이 지역주민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아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애로를 파악해 본격적인 휴가철에 맞춰 대형 유통마트에 입점하고자 약 4개월 동안 기획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사회적기업 3개소, 마을기업 2개소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천연염색 제품, 입욕제 및 디퓨저, 고래인형, 쥬얼리, 가죽제품 등 약 30여 종의 우수한 제품을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이는 한편, 제품구매 고객에게는 사회적기업 홍보제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남구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그동안 수암동 한우야시장 골목가게 및 궁거랑 벚꽃한마당,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울산고래축제 등의 대규모 지역 축제에 사회적경제마켓을 열어 판매 및 전시하는 등 제품 홍보 및 판로를 개척했으며, 울산 사회적경제 박람회 및 대구에서 개최된 전국 단위의 2018 사회적경제 통합 박람회에서도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의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하는 등 많은 홍보를 해왔다.

김진규 남구청장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한 대형 유통업체 입점 등의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