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배 전국장사씨름대회 김천서 열려
상태바
학산배 전국장사씨름대회 김천서 열려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08.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김천실내체육관에서‘제15회 학산배 전국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 씨름계의 거목’ 학산(鶴山) 김성률 장사의 업적과 도전 정신을 기리기 위한 이번 대회는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경북씨름협회와 김천시씨름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1,000여 명의 초·중·고·대·일반부 선수들이 참가해 체급별 모래판 장사를 가린다.

김성률(1948~2004)장사는 대통령기 전국장사씨름대회 8연패와 KBS배 전국장사씨름대회 4연패, 그리고 전국씨름선수권대회 4회 우승을 하는 등 1970년대 모래판을 주름잡았다.

이번 대회는 첫날 대학부 개인, 단체전 경기를 시작으로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일반부 경기가 차례로 열린다. 예선전에서 8강전까지는 단판제로, 4강전과 결승전은 3판 2승제로 승자를 가린다. 한편, 오는 8일 열리는 대학부 경기와 9일 고등부 경기, 10일 중등부 경기는 KBSN sports를 통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국에 생중계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우리 민족 고유의 문화유산인 씨름의 열정과 투혼이 살아 숨 쉬는 우리시에서 이런 뜻깊은 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많은 선수단이 우리시를 찾는만큼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