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소년재단, 검정고시 합격 기원 총력전
상태바
포항소년재단, 검정고시 합격 기원 총력전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08.0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친구들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발걸음

포항시청소년재단의 포항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8일 실시한 2018년도 제2차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인 포항제철중학교에서 합격기원 응원 및 진로 안내와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경북 지역 4개의 꿈드림(포항, 경주, 영천, 울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습멘토단, 지역 CYS-Net 실행위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함께 모여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해 격려하며 응원했다.

꿈드림 센터는 이번 검정고시 시험을 위해 1:1 학습지도, 인터넷강의 지원, 검정고시 교재 및 학습자료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교실’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아 왔다.

또한 검정고시 시험에 대비해 ‘나는 내인생의 매니저’, ‘학습클리닉’ 등 학업동기 강화와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학업에 대한 자존감을 높이며, ‘검정고시 모의고사의 날’을 통해 그간 기출문제 풀이에 집중해왔던 응시생들에게 실제 검정고시 응시를 재현해 시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업성취를 높여 검정고시 시험 합격을 돕기 위해 노력했다.

포항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 지원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체험과 진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립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9세 ~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