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경북식품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포항시, 경북식품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7.09.2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ood 세계로 도약!' 경북의 맛과 멋 선보여

제10회 경북식품박람회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포항만인당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경북식품박람회의 주제는 ‘K-Food 세계로 도약!’으로 경북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관광자원화 및 상품화의 가능성을 살펴보고, 지역 중소업체의 우수한 가공식품 홍보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열렸다.

경북 23개 시군이 참가한 식품박람회에서는 각 시군의 대표 향토음식을 선보이는 주제관과 지역 제조 및 가공식품 홍보·판매를 위한 식품비즈니스관을 비롯해 홍보상담코너, 식품산업전, 요리경연대회 등을 선보였다.

포항시는 주제관에서 등푸른생선막회 등 10종류의 대표음식을 전시하고 시식행사를 열었으며, 식품비즈니스관에서는 영일만 친구로 등록된 다양한 가공식품을 선보였다. 포항음식특별관에서는 설머리 물회지구와 구룡포음식테마거리의 대표음식과 관광지를 소개했다.

또 등푸른생선초밥 만들기, 디저트 요리, 전통주 시음, 물회 만들기 등 다양한 요리체험교실을 열어 박람회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시식체험과 함께 야외 판매장도 운영해 지역의 음식과 가공식품 등을 적극 홍보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개막식에서 “23개 시군의 대표음식들이 전시되면서 경북의 먹거리 브랜드의 위상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다양한 음식문화 콘텐츠가 연계돼 더욱 알찬 음식박람회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