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재활가족 건강나들이
상태바
구미시, 재활가족 건강나들이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8.10.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보건소에서는 청명한 하늘과 옥색바다 그리고 하얀 구름을 머리에 이고 여행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장애인 사회참여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옥색 바다로 힐링 여행'이라는 주제로 '2018년 재활가족 건강나들이'를 실시했다.

재활가족 건강나들이는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신체가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답답하고 지루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지역 문화체험과 산책 등을 통하여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여 재활의지와 용기를 북돋우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나들이는 장거리 여행으로 영덕군 삼사해상공원 및 풍력발전단지로 파도소리 부서지는 해변을 거닐며 갈매기 소리, 바닷낚시, 뱃고동 소리 등 바다의 향기를 느끼며, 눈으로는 사진촬영을 가슴으로는 추억을 담아 가을 바다의 정취를 맘껏 즐겼다.

눈부신 따뜻한 햇살 아래 삼삼오오 모여 도시락을 먹고, 전문강사의 웃음치료와 레크리에이션 등 정겨움과 여유를 느끼며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가한 박❍❍씨는 “신체장애로 가족과도 이렇게 먼 장거리 여행을 생각지도 못하는데 보건소 내 재활프로그램으로 재활운동도 하고, 이렇게 경치 좋은 바다로 와서 산책도 하고 마음껏 웃기도 하여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며 행복한 추억을 쌓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이번 나들이에는 구미보건소 재활봉사단, 구미대학교, 경운대학교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재활대상자와 1:1로 파트너가 되어 말동무, 휠체어 이동 및 이동간의 안전사고에 대비하였으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함양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과 여가활동 등 장애인을 위한 지역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장애인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질 높은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