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실시
상태바
구미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실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8.10.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지난9일 LG 디스플레이 노동조합구미지부 러브하우스 봉사단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동동 수급자 가구에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오아시스 House 사업'에 참여한 러브하우스 봉사단은 해당 가구를 방문하여 곳곳에 있는 곰팡이와 거미줄을 제거하는 등 대청소를 실시한 후, 도배·장판을 교체하여 깔끔하고 쾌적하게 변화시켰다.

봉사단원들은 전날 야간근무 후 아침에 퇴근한 직원과 당일 저녁에 출근하는 직원 등이 모여 피곤함도 잊고 각자의 기술과 능력을 발휘해 그 동안 손길이 닿지 못한 집안 곳곳에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변동석 주민복지과장은 집수리 봉사에 참여해 준 LG 디스플레이 노동조합 구미지부 봉사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오아시스 House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하겠으며, 사회적 약자들이 배제되지 않고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아시스 House'사업은 지난 2013년 3월부터 시작하여 현재는 9개 민간 기관, 단체와 업무 협약을 맺어 저소득층의 집수리 부담 해소를 위해 신축, 도배·장판 교체, 지붕·보일러 수리 등 주거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