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튜닝카 레이싱 최종 본선 대회 개최
상태바
대구 튜닝카 레이싱 최종 본선 대회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10.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

대구시는 건전한 레저문화 확산과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통한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14일 지능형자동차부품 시험장에서 ‘2018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2018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는 올해 3회의 치열한 예선 대회를 통과한 130여 대의 차량이 참가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차량을 선정하는 본선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7개 클래스 130여 대의 차량이 참가하며, 400m 주파 기록이 가장 빠른 차가 우승하는 베스트랩 방식과 정해진 시간에 가장 가깝게 들어온 차가 우승하는 타임어택 방식으로 치러진다.

대구시는 자동차 튜닝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와 일반인들의 튜닝 수요 창출이 특히 중요하다는 관점에서 2014년 제1회 대회를 개최한 후 매년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일반 관람객들이 체험 할 수 있는 튜닝차량 전시, 특수로 체험, 키즈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준비돼 있다.

경기 관람은 무료이며, 시민들의 대중교통 편의 제공을 위해 구지 청아람 앞 시내버스 승강장에서 행사장까지 45인승 셔틀버스 6대를 무료 운행한다.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를 통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는 물론 건전한 튜닝 문화 확산으로 이어져 튜닝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