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탁 독거노인 '효도관광' 성과보고회
상태바
무의탁 독거노인 '효도관광' 성과보고회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8.10.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지역 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

구미지역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에서는 12일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어르신 및 종사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무의탁 독거노인 효도관광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 9. 4부터 9. 6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제주도 일원을 다녀왔던 효도관광에 대한 동영상 상영, 어르신 소감발표, 경과보고 및 자체 평가 보고, 의견수렴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효도관광에 직접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소외를 직접 들어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안진희 사회복지과장은 ”지역의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구미지역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시에서도 홀로 사시는 어르신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고 확대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구미지역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는 재가노인복지시설의 균형적인 발전과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관내 5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의 종사자로 구성된 단체이다. 한편, 2013년부터 구미지역재가노인지원서비스협회 주관으로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에게 좀처럼 가기 힘든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독거노인 효도관광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재가어르신을 위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지역의 어르신을 위한 복지 발전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