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농상생 한우 소비촉진 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시, 도농상생 한우 소비촉진 행사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8.10.2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2018 도농상생 한우 소비촉진 행사’를 내달 2일과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도농상생 한우 소비촉진행사’는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활성화를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사)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한다.

아울러 내달 1일은 ‘한우먹는 날 행사’도 개최해 한우 우수성 홍보와 소비촉진 분위기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경북도가 대구․경북 한뿌리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경제공동체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전국 최대의 한우산지인 경북도와 인구 250만의 거대도시인 대구시가 상호협력으로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그 의미가 크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산자 단체 등과 함께 축산물의 유통단계를 축소해 대구․경북지역의 명품 한우를 시중가 대비 2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해 즉석으로 구워먹을 수 있어 주말을 맞이한 시민들에게 큰 인기가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우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행운권을 증정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한우고기 선물세트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으로, 한우 사고 한우도 받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다.

한우고기의 우수성 홍보를 위한 ‘한우 홍보관’을 운영하고, 한우 특수 부위 시식 및 즉석숯불구이 행사, 즉석노래자랑, 빙고게임, 한우 부위 맞추기 게임 등 방문객들을 위해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또한 포크콘서트, 라이브카페 등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어 가족과 함께 한우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