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수료식 개최
상태바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수료식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8.11.0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관에서 2018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과정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교육은 영주시가 귀농·귀촌을 통해 새로운 인생 2막을 시작하는 도시민과 영농 초보자들에게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 3월 15일 첫 교육을 시작해 지난 6일까지 18회 걸쳐 106시간의 교육을 추진하고 교육생 84명에게 수료증과 교육이수확인서를 발급했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영농 초보자를 대상으로 영주시의 귀농지원 사업과 신청절차·요건, 농지구입 시 필요한 생활법률, 작물별(사과, 콩, 원예작물 등) 기본적인 재배기술과 성공한 귀농사업장 견학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주의사항 등에 대해 교육을 추진했다.

시는 교육 수료 후에도 농업인대학, 품목별 교육과 같은 농업전문교육과 연계해 지속적인 교육을 받도록 할 계획이며 SNS나 정보교류 공간을 만들어 귀농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신규농업인간 연대감을 조성해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해 나갈 계획이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농업인들에 대한 교육 강화와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을 확대해 모범적인 영농정착 모델 구축을 통해 영주시를 귀농중심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