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고3 소비자경제교육 실시
상태바
경북도, 고3 소비자경제교육 실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12.0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길원여고 3학년 7개 학급 대상 실시

경상북도는 7일 곧 사회로 진출할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비자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동 길원여자고등학교 3학생 186명을 대상으로 소비자경제교육에 특화된 청년강사진이 고 3학년 전 학급 7개 교실로 찾아가 수업을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소비자경제교육은 경북도가 그동안 양성해 온 청년강사들과 안동대학교에서 캡스톤디자인 과목으로 양성한 대학생 강사들로 구성해 수능을 치룬 고3 학생들에게 지금 시기에 소비가 집중되는 뷰티, 미용, 성형, 영어학습교재, 자취방, 아르바이트 등의 분야에 초점을 맞춰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이 진행되는 고3 각 교실에서는 ‘꽃봉오리를 위한 A to Z 통장’, ‘나를 자신있게 하는 소비, 우리를 가치롭게 만드는 소비’, ‘아는 만큼 보이는 소비세상’등의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고3 학생들은 향후 대학생이나 직장인이 되었을 때를 떠올리며 재미있고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했다.

전영하 경북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수능 후 온갖 할인이 난무하는 마케팅 속에서 주체의식을 갖고 소비할 수 있는 힘을 키우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라며 “미래 경제주역인 학생들이 수입 및 금융관리를 건실하게 하는 경제인으로 자라나는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