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체계적인 귀농 교육 이끈다
상태바
영주시, 체계적인 귀농 교육 이끈다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8.12.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입교생 모집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맞춤형 귀농상담) 모습

영주시는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농촌에서 생활하며 귀농교육을 받는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은 가족형 12세대, 원룸형 18세대 총 30세대가 10개월 동안 거주하면서 1단계 농업기초교육 100시간 2단계 농업기본교육 100시간 3단계 농업전문화 교육을 이수하면서 관심분야 작목의 선택과 귀농·귀촌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격증 반을 운영해 귀촌인들이 전문가 수준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미술 작품 전시회를 실시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입교를 희망하는 예비 귀농인은 내년 1월 18일까지 입교신청서와 농업창업계획서를 작성해 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 및 보증금은 선납이며 원룸형은 보증금 30만 원을 포함해 150만 원이며, 투룸형은 보증금 60만 원을 포함해 300만 원 이다.

영주시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입교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상담은 전화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