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국·도비 511억원 확보
상태바
구미시, 국·도비 511억원 확보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8.12.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2018년 한 해 동안 중앙부처·경북도 공모사업에 적극 응모한 결과, 총 34개 사업 511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4억원 대비 7배 이상 대폭 증가한 것으로 특히 대형 국가프로젝트 사업에 적극대응 해 선정된 결과로 풀이된다.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미세먼지 증가와 폭염 지속 등 도심 내 발생하는 각종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2019년 미세먼지 저감 바람길숲 조성사업 공모에 응모해 130억원을 확보했다. 2021년 숲길조성 완료를 목표로 도시 외곽 산림의 생태적 관리로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고, 도심내로는 다양한 테마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사업 선정으로 42억원을 확보했으며, 기술·경험·네트워크를 보유한 고경력 퇴직 인력과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청년을 매칭시켜 창업팀을 구성한 후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 등의 사업비와 창업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매년 증가하는 복지예산으로 가용재원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공모사업을 통한 국가예산 확보는 지역발전을 위한 필수 요소이며, 국·도비 확보의 치열한 경쟁으로 예산확보가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철저한 사전 준비와 대응으로 더 많은 정부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