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 캠프 성료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 캠프 성료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8.12.2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동안 인증프로그램 ‘미래를 향한 당당한 도전! 나의 꿈·나의 목표’를 고등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진로캠프의 목적은 타인이 나를 바라보는 가치와 자신이 생각하는 가치를 탐색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나의 장점과 꿈을 찾아 ‘꿈이 이루어진 어느 날의 일상’을 기록해 꿈을 완성하는 것이다.

캠프는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타인이 바라보는 나의 가치를 탐색하는 시간/ 내가 바라본 나의 존재 가치 찾기/ 내가 나를 좋아하는 이유/ 내 꿈은 뭐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처음엔 어색해서 말도 잘 못 건네던 친구들이 팀장을 중심으로 화합의 장을 이루고, 팀 미션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꿈들을 찾아갔다.

박정숙 재단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치를 탐색하고 꿈을 찾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기에 자신의 꿈을 찾아 항해하는 친구들에게 포항시청소년재단은 등대가 돼줄 것이며, 다가올 2019년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인도어프로그램(요리교실, 도미노게임 등)과 아웃도어프로그램(가족캠프, 국궁서바이벌, 학도병체험 등)을 대폭적으로 신설해 운영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