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공직사회 청렴분위기 확산 교육
상태바
김천시, 공직사회 청렴분위기 확산 교육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3.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 초빙

김천시는 4일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청렴분위기 확산을 위한 청렴교육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했다.

“청렴 김천 소통하고 실천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관련 법령을 사례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참석한 공무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고, 또한 시민들에게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겠다는 다짐의 시간이 됐다.

청렴은 어느 나라, 어느 정부에서든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서 실천이 강조돼 왔고, 조선시대 청백리로 선정된 관리가 백성들로부터 칭송받고, 가문의 최고의 영광으로 여겼던 것도 실천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김충섭 김천시장은 “청렴과 반부패 실천은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양심이자 본분이며 지금까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지만, 특히 오늘 교육을 계기로 신설, 변경된 청렴관련 규정을 잘 이해하고 숙지해 동료 직원간에는 물론 시민들과의 소통과 실천을 통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김천시는 연초에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직원들의 청렴의지 제고를 위한 전 직원 청렴서약을 시작으로 부패방지 익명제보시스템과 청렴상시학습 운영, 청렴 골든벨, 경북·김천 청렴클러스터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실천 방안을 마련해 시행해 왔고, 특히 올해 처음으로 청렴 취약분야를 사전에 파악해 개선하기 위한 청렴클린콜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