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 서현호 기자
  • 승인 2019.03.1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참외 향기 맡으며 빗속 질주

성주군은 지난 10일 성주별고을운동장에서 비가 내림에도 불구하고 8,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를 개최해 대성황을 이뤘다.

하프코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권씨는 “유구한 역사가 살아 숨쉬는 참외의 고장 성주에서 우승을 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말해 대회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날 대회는 성주별고을운동장에서 출발해 성주읍을 경유한 후 월항면 중포3교를 반환하는 구간으로 마라톤 코스마다 많은 주민들과 사회단체 회원들이 열렬한 환영과 박수를 보내며 마라토너들의 사기를 복돋았으며, 특히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함께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산지의 향미가 듬뿍 배어 있는 세계의 명품 성주참외 시식부스를 2개소에서 운영해 잊지 못할 성주의 맛을 전국에서 온 선수들에게 알리고 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산물로 국밥, 돼지고기, 막걸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넉넉한 고향 인심을 느끼게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14번째 개최되는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가 마라톤 통호인들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대한 열의로 인해 명실상부한 전국마라톤대회로 자리 잡았다”면서 “성주 가야산의 맑은 공기와 물을 먹고 자란 명품 성주참외의 맛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또한 오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성밖숲 일원에서 "성주는 즐겁다. 태봉봉~참외뿜뿜"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9 성주 생명문화 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발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