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지원
상태바
대구시,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지원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9.03.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포스터

대구시는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을 보유한 지역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규로 만 39세 미만의 청년을 고용한 기업에게 최대 4,800만 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IoT 등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해당 분야별 사업화자금, 입주공간,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멘토링 지원 등을 통해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의 사업을 지원한다.

참여기업의 신청자격은 대구시에 소재를 둔 데이터 기반의 예비창업자 및 7년 미만의 기 창업기업으로 2019년 1월 1일 이후 청년을 채용했거나, 협약일로부터 3개월까지 청년을 채용할 예정인 기업이다.

대구시는 데이터 기반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함으로써, 지역의 기술력 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생태환경 조성에 그 의의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기술 스타트업이 창업할 수 있는 진입장벽을 낮추고 나아가 청년 고용창출과 이들의 지역정착 유도를 통해, 고용친화적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한다.

‘데이터 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의 지원 신청은 31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