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초, ‘미해병대와 함께 하는 English Festival’운영
상태바
장기초, ‘미해병대와 함께 하는 English Festival’운영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5.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초등학교는 지난 5월 14일 분교를 포함한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미해병대와 함께 하는 English Festival’을 운영하였다.

오전 10시 30분 강당에서 설레는 마음과 기대를 가득 안고 학교장의 인사와 미해병대 봉사자의 인사에 이어 English Festival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영어교육 대상인 3~6학년 위주의 활동이었으며 8개 팀으로 편성하여 강당과 도서관에서 스피드퀴즈 게임과 영어보드게임 활동에 순회 참여하였다. 쉬는 시간에는 같이 간식을 즐기며 자유로운 소통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이날 포항소재 미해병대기지 캠프무적(부대장:호레스 제이 블라이 중령)에 체제중인 미해병 8명이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여 퀴즈 진행 및 영어보드게임 활동을 지원하였으며 미해병대 소속 민사관이 통역 및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였다.

English Festival에 참가한 이OO 학생은 영어보드게임 중에 자신이 제시한 영어 단어로 점수를 획득하며 원어민 봉사자에게 칭찬받은 경험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커졌다고 말하기도 했다.

미해병 Fernando Bobadilla 중사는 “English Festival에서 장기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가 예상보다 훨씬 훌륭했으며, 적극적으로 영어를 말하고 영어와 친숙한 모습에 놀라웠고 English Festival을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장기초등학교는 ‘미해병대 자원봉사자와 함께 하는 English Festival’을 4년째 운영하고 있다. 김은자 교장은 “농어촌 학교로 영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본교 학생들이 평소에 배운 영어표현을 실제 상황에서 말할 수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더불어 외국 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미해병대 자원봉사자와 함께 하는 English Festival’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