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갭솔루션 프로젝트 선봬
상태바
달성군, 갭솔루션 프로젝트 선봬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7.10.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성군 군립도서관이 내달 4일부터 오는 12월 9일 까지 매주 토요일 달성군립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2017 왕건학교 '제2기 갭솔루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2017 왕건학교는 고려 태조 왕건이 달성군에 위치한 왕쉰고개에서 절치부심하며 재기를 다짐했던 역사적 사건에 착안해 기획됐다. 갈수록 심화되는 경쟁사회에서 ‘번아웃 증후군’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왕건이 쉬어간 왕쉰고개의 이야기처럼 인생의 쉼표를 잠시 찍으며 스스로를 돌아보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제1기 갭이어 프로젝트에 이어 2017 왕건학교 제 2기 갭솔루션 프로젝트는 현대사회의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끊임없이 발생하는 Gap에 대한 도전의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Gap'을 기회로 활용해 2~30대 젊은 층에게 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극대화하는 혁신적 솔루션[Solution]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및 직업과 창업, 자신만의 가치창조력과 소통 트랜드, 창업의 성공 기법 등 유익한 강의들이 매주 예정돼 있다.

특히 강의 마지막 주에 예정돼 있는 '함께 꿈을 나눠보아요'는 기존의 단순한 특강형태가 아닌 참여형 토크콘서트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진로탐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