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검정고시장 거리상담 운영
상태바
포항시청소년재단, 검정고시장 거리상담 운영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08.0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기원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7일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고사장인 제철중학교에서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기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거리상담에서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자기계발 프로그램과 자격증 과정 안내, 1:1 학습 멘토 수업과 건강검진 등 꿈드림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긴장을 풀 수 있도록 준비한 간식과 홍보물을 나누어주며 격려했다.

포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은 89명이며, 그간 모의고사와 문제풀이, 학습전략 짜기 및 시험불안 조절을 위한 학습클리닉 참여 등을 통해 검정고시에 대비해 왔다.

응시생 박00양은 “많이 떨리지만 지난주에 꿈드림에서 개최한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와서인지 긴장이 덜 된다. 검정고시와 비슷한 환경에서 미리 경험해 본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포항시학교밖청소년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검정고시 학습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1:1 및 그룹 학습 멘토링, 대학입시설명회, 대학탐방, 면접 대비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꿈드림(☎240-91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