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기업회의 유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 기업회의 유치 업무협약 체결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7.11.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경상권 기업회의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

대구컨벤션뷰로는 6일 기존의 국제회의 유치에 더해 기업회의 유치 마케팅을 집중 강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경남컨벤션뷰로 및 경주화백컨벤션뷰로와 힘을 합쳐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관광공사는 해외 바이어 유치와 이에 따른 재정적 지원을 하고, 경상권의 컨벤션뷰로들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회의 상품 개발과 유치 마케팅에 힘을 합쳐 참여하게 된다.

이는 기업회의 유치 과정에서 한 개 도시의 상품 보다는 여러 지역의 자원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했을 때 유치 가능성이 높아지고, 참가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통한 재유치 활성화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협약을 계기로 향후 대구시는 대구삼성창조경제센터와 대구 대표 중견기업 산업시찰 및 산업별 기업 교류회 등 기존 대구의 기업회의 상품에 더해 창원의 기계, ICT 산업 공단 등의 산업 시찰 인프라를 접목하고, 경주의 전통문화 관광 상품까지 망라해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회의 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참가 기관별 예산을 분담해 효율적인 마케팅을 추진 할 수 있게 됐다.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지금까지 인도, 대만, 중국 등을 중심으로 기업회의 유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공동 마케팅의 필요성에 따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 일본, 태국 등 직항노선이 있는 도시들을 우선 마케팅 대상으로 하기로 이미 협의했고 한국관광공사와 더불어 경상권이 공동 노력한다면 수도권에 버금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회의 개최 장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