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영재교육 적임자 찾아나서
상태바
포항교육지원청, 영재교육 적임자 찾아나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10.0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경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30일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및 영재학급 운영중인 고등학교 영재업무 담당자 110명을 대상으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사관찰추천제는 평소 학교생활과 수업태도를 관찰한 자료를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에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포항 관내에는 포항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11학급 및 초‧중 22교 31학급에서 인문, 수학, 과학, 정보, 융합, 발명, 예체능 영역의 영재학급을 운영하고 있는데, 2학기 중 영재교육원 및 영재학급별로 선발계획을 수립하여 2020학년도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본 연수에서는‘교사관찰추천제의 이해 및 영재성발달기록부 활용 안내’및‘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 활용한 교사관찰추천제의 적용’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소속 학교에 돌아가서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달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종숙 포항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은“교사관찰추천제는 선행학습과 사교육을 통해 만들어진 영재가 아니라, 타고난 영재성, 잠재 가능성을 지닌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기 위한 정책이니 만큼, 교사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수업과 여러 업무로 바쁘더라도 영재의 특성을 잘 알고, 잘 살펴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를 잘 뽑아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