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도중, '함께즐겨YO'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항도중, '함께즐겨YO' 프로그램 실시
  • 김정자 기자
  • 승인 2019.10.14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항도중학교는 지난 12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3학년 재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구룡포 일대에서 함께즐겨YO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함께즐겨YO 프로그램은 우리 고장의 전통과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참여대상을 학생으로 제한하지 않고 학부모, 교사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선생님 및 부모님과의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와 과메기문화관을 중심으로 그 일대를 탐방하고, 포항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문화마실과 아라예술촌에서 샌드아트, 화과자만들기, 도자기꾸미기 체험을 진행했다.

참여한 1학년 학부모는 “대부분의 주말을 집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자녀와 함께 야외에 나와서 체험활동을 하니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아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봉식 교장은 “학생들이 선생님 및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가 뜻깊게 생각되며 더불어 참여한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함양시키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