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엑스코, ‘사회적경제 국제포럼’ 개최
상태바
대구 엑스코, ‘사회적경제 국제포럼’ 개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19.10.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오는 30일 오후 1시 대구 엑스코에서 사회적경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지난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박람회 기간 중 진행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의 결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용 영역으로 도시재생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추어 도시재생을 통해서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한 해외(영국) 및 국내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토론을 통해 대구·경북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논의하는 국제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단순히 사회적경제만 다루는 것이 아닌, 긴밀한 영역에 있는 도시재생을 같이 논하고 다루는 시간을 준비하였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

또한 이그나이트 발표 이후 진행되는 토론을 통해 강연과 해외사례 발표를 기반으로 대구경북의 사회적경제의 현 상황과 문제점을 나누고, 대구경북 간의 상생의 청사진을 그려 나가고자 한다.

국제포럼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 영역의 청년활동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질적 활동과 협력을 이끌어내어 대구․경북의 상생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사회적경제가 지역 일자리 창출 등 경제활성화의 중요 수단이 되고, 복지, 환경개선 등 사회서비스를 확대하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회적경제의 육성을 통해 궁극적으로 종합적 도시재생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