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 성료
상태바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 성료
  • 이용덕 기자
  • 승인 2019.10.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과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가 지난 25~27일 3일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포항시와 포항시 전통시장 상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난 25일 이강덕 포항시장, 박명재 국회의원, 장경식 경상북도의장을 비롯해 지역 시‧도의원, 주요 기관‧단체장들과 지역 상인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사흘간에 걸쳐 성대하게 펼쳐졌다.

먹거리 부스, 전시판매 부스, 체험 부스 등 총 50개의 부스로 꾸며진 이번 박람회는 각 시장의 특화상품과 지역특산품을 전시‧판매했으며 이와 함께 먹거리 장터, 무료시식 코너도 마련되어 박람회를 찾는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김장철을 맞이 하여 배추, 무, 마늘 등 우수김장재료를 원가에 특별판매해 김장재료를 사기 위한 시민들로 북새통을 이루었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화합의 한마당, 살기 좋은 포항시’라는 주제로 시내 17개 시장, 37개 점포가 참가해 각 시장의 특산품과 우수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함께 전개됐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우수상품 깜짝 경매, 팔도 각설이, 상인노래자랑, 지역 가수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 전통시장의 대표 특산품과 먹거리를 선보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져 맛‧멋‧흥이 있는 넉넉한 축제의 장이 될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서민경제의 버팀목이 되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