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재정분석 종합순위 13개군 중 1위
상태바
영양군, 재정분석 종합순위 13개군 중 1위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9.11.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나라살림연구소에서 발표한 ‘나라살림리포트 제10호 – 전국지자체의 살림살이 성적표 공개’에서 경북 영양군이 효율적이고 책임성 있는 재정 운용을 했다는 평가 결과가 나왔다.

나라살림연구소에 발간한 ‘전국지자체의 2018년 살림살이 성적표 공개’자료는 지난 10월, 행정안전부가 2018년 결산을 기준으로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운영현황을 평가한 올해 '지방재정분석’내용을 분석한 내용으로 영양군의 재정분석 종합순위는 경북도 13개군 중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통합재정수지비율, 경상수지비율, 관리채무비율, 지방세체납액 관리비율 등 많은 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건전한 재정 수지관리를 통해 동일 유형 지자체보다 높은 통합재정수지 비율을 유지를 통해 재정을 효율적으로 운용함으로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오도창 군수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확장적 재정운용을 통해 군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지역 살림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이번 재정분석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입확충과 세출절감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지방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