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조달청, 학생 체험여행상품 MOU체결
상태바
군위군-조달청, 학생 체험여행상품 MOU체결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9.12.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과 대구지방조달청이 경북도에서는 처음으로 초중고학생들의 체험 여행을 위한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여행' 체험 여행상품 MOU를 체결하고 내년부터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록 후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16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위군에서는 김기덕 부군수와 변예지 문화관광과장, 박용덕 관광마케팅 담당이 참석하고 대구지방조달청에서는 박준훈 청장과 배철규 자재구매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군-대구지방조달청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기덕 부군수는 “대구와 인근에 있는 군위군이 학생들의 체험 여행 상품을 개발해 상품으로 내놓음으로써 지역관광의 활성화는 물론 지역관광경제활성화에도 큰 활성화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박준훈 대구지방도달청정은 “군위군이 다른 지방자치단체보다 앞장서 좋은 체험여행상품을 개발해 소개함으로써 군위군의 관광이미지 제고는 물론 학생들에게 멋진 여행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고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인사했다. 

군에서 내놓은 학생체험여행상품은 '삼국유사 역사여행'과 '그때 그 시절 추억여행', '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여행' 3개 코스로 개발해 등록했다.

코스별로 살펴보면 '삼국유사 역사여행'은 군위삼존석굴-예주가체험-한밤돌담마을-인각사-군위전투전승기념 공원, '그때 그 시절 추억여행'은 경북대 자연사박물관-화본역-엄마아빠어렸을적에체험-군위삼존석굴, '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여행' 코스는 경북대 자역사박물관-효령 고지바위권역마을체험-사라온이야기마을-김수환추기경 사랑과나눔공원 코스다.

군위군과 대구지방조달청은 체험 여행상품을 MOU 체결 후 내년 새학기 전 대구시 초중고 학교장을 군으로 초청해 학생체험 여행상품에 대한 홍보에 들어갈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