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주사과 홍보 조형물’ 설치
상태바
영주시, ‘영주사과 홍보 조형물’ 설치
  • 김덕규 기자
  • 승인 2019.12.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20일 봉현교차로에서 영주사과 홍보 조형물 건립을 기념하는 제막식을 개최했다.

영주사과를 대표하는 이번 사과 조형물은 가로 4.4m, 세로 4.4m, 높이 6.7m 크기로 봉현교차로진출입도로에 진입하는 모든 차량이 홍보 조형물을 마주하도록 설치되어 영주가 사과의 고장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사과 홍보 조형물은 티타늄 재료를 이용해 총 401개의 POLE로 구성되었으며 영주사과와 영주의 특산물인 풍기인견을 콘셉트로 설계됐으며 야간에도 조형물을 관람 할 수 있도록 경관 조명을 설치했다.

시는 통행이 잦은 봉현교차로에 사과 홍보조형물을 설치해 영주사과의 경쟁력과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사과관련 산업발전과 과수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영주시장, 도의원, 시의원, 사과혁신지원단, 봉현면 주민 등 다양한 각계각층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 경과보고, 참석내빈 축사, 점등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장욱현 시장은 “농산물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영주사과는 브랜드 인지도에서 줄곧 수위를 달려왔다”며 “영주사과의 우수성과 명성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품질관리와 함께 무엇보다 홍보가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