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우상 장편 역사소설] 第七의 王國
상태바
[권우상 장편 역사소설] 第七의 王國
  • 권우상
  • 승인 2020.01.1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3.

그러자 장님은 애가 달아올랐다. 과연 강만수가 생각했던 대로 천재일우(千載一遇)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버드나무 밑을 이리저리 헤매었다.

“여보슈, 보아하니 젊으신 분 같은데 당신의 눈이 다 뜨거든 그 보물을 나에게 팔 수 없소? 쉰 냥을 드리리다”

장님은 애원하듯 간청했다.

“정 그러시다면 할 수 없이 들어드릴 수밖에 없군요. 사실은 나도 눈을 뜨면 이것은 소용없게 되니 이왕이면 당신 같은 사람에게 드리겠소”

강만수는 못이기는 척 하면서 승낙했다.

“고맙소이다, 은혜는 잊지 않겠소이다”

한사코 치사하는 장님의 도움을 받아 자루에서 무사히 나오게 된 강만수는 매우 측은한 생각이 들기는 했지만 모처럼 눈 뜨기를 갈망하는 장님의 소원을 묵살해 버리기가 안쓰러워 우선 장님을 자루에 넣고 버드나무 가지에 매달아 놓았다.

“여보, 장님 쉰 냥은 이 다음에 주시오”

“고맙소이다”

다시 없는 적선을 베푸는 것 같아 한마디 내뱉고는 곧장 이웃 고을 주막으로 향했다.

그로부터 며칠 후 죽은 줄만 알았던 강만수가 불쑥 정대감 앞에 나타났다.

“대감마님의 높으신 은혜는 소인 백골난망이옵니다. 대감마님께서 염려하신 덕분으로 용궁(龍宮)에서 극진한 대접을 받고 돌아 왔습니다”

하면서 넙죽이 절을 세 번 했다.

“아니 그것이 사실이란 말이냐?”

“소인이 거짓으로 아뢸 까닭이 있사옵니까. 대감마님께서 소인을 자루에 넣어 큰 연못에 던지지 않았습니까”

“그랬지”

“그러니 사실이옵니다”

“그러면 어째서 벌써 돌아왔느냐?”

정대감이 기다시피 무릎 걸음으로 바싹 강만수 앞에 다가앉았다.

“다름이 아니오라 소인은 오랫동안 대감마님의 높으신 은혜를 입고도 은혜를 갚을 길이 막연하여 항상 송구스럽기 짝이 없었사온데 이번에 용궁(龍宮)에서 꽃같이 아름다운 궁녀들로부터 밤낮으로 극진한 대접을 받고 보니 대감마님과 도련님 생각이 더욱 간절하옵기에 특별히 용왕님의 윤허를 얻어 이같이 모시려 온 것입니다”

“그래. 기특도 하고 착하기도 하지, 그러면 언제 용궁으로 찾아가는 것이 좋을까? 말해 보게”

“내일 진시(辰時)에 가기로 용왕님과 언약이 되었사오니 이 때를 놓치지 마시옵소서”

“그리하마”

벌어진 정대감의 입속에 뿌연 침이 담북 고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