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테마10선 안동 청년선비해설사 모집
상태바
안동시, 테마10선 안동 청년선비해설사 모집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02.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안동 청년선비해설사’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의 일환이다. ‘안동 청년선비해설사’는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을 청년들의 시각에서 그들이 익숙한 뉴미디어를 통해 홍보하고 안내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안동문화와 역사를 토대로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 기법을 접목해 뉴미디어 플랫폼에 안동 관광 홍보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생들은 단순히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하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안동문화관광에 대한 체험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그 경험을 바로 콘텐츠로 제작함으로써 새로운 관광 안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 및 안동관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동 청년선비해설사’ 양성 교육은 2018년 1기를 시작으로 총 3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3기 양성 교육을 통해 최근 문화산업을 주도하는 1인 미디어를 활용하고 관광거점도시 선정 이후 각종 홍보 현안에 대해 좀 더 폭넓고 빠르게 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3기 청년해설사 양성 교육을 통해 1인 미디어콘텐츠가 안동 관광 안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며 청년선비해설사들이 장차 안동문화관광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인력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