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제8회 경제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포항상의, 제8회 경제 아카데미 개강
  • 이진혁 기자
  • 승인 2017.11.1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15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회원업체 대표 및 임원, 여성기업인, 중소기업융합 포항교류회, 이노비즈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포항경제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및 전문지식 습득으로 경영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개설된 이번 포항경제 아카데미는 지난 15일부터 내달 6일까지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에서 4주 동안 실시되며, 김지현 SK플래닛 상무, 김현중 3i 경영컨설팅 대표, 차명호 평택대학교 교수, 전영수 한양대 글로벌사회적경제학과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개강식 초빙 강사로 나선 김지현 SK플래닛 상무는 “컴퓨터, 스마트폰에 이어 사물 인터넷이 새로운 IT 플랫폼으로 산업 구조의 혁신을 만들어 내며, 전통기업들이 IT를 기업 혁신의 도구로 활용하지 않으면 도태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기업의 혁신은 비전과 핵심역량에 대한 재정의에서 시작해 기업 문화와 조직변화 관리 등 전반적 사항에 대한 전면적인 탈바꿈을 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다음 강의는 오는 22일 19시에 김현중 3i 경영컨설팅 대표의 ‘위기시대 조직을 살리는 리더, 조직을 죽이는 리더’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