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선거 참여 릴레이 운동' 펼쳐
상태바
김천시, '선거 참여 릴레이 운동' 펼쳐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04.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5일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로 코로나-19 감염 우려 속에 선거가 실시됨에 따라 이전 선거와는 달리 투표율이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오는 10일 부터 11일 이틀에 걸쳐 실시하는 사전투표와 15일 실시하는 본 투표에 시민들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 7일부터 기관, 사회단체 회원들이 나서서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선거 참여 유도를 위한 메시지를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으로 촬영한 뒤 밴드, 페이스북 등 SNS에 업로드 후 다음으로 이어갈 참여자 3명을 지목하여 릴레이로 홍보를 이어나간다.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참여’를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시민들이 선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유도해 나가고 있다.

처음 릴레이 주자로 나선 김천시 새마을회 임영식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지만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을 꼭 행사해 주시기 바라는 마음에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유권자들 모두 마스크와 신분증을 챙겨 투표소를 꼭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에서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투표소 사전 방역 및 선거인이 접촉하는 모든 물품을 수시로 방역하는 등 안전한 선거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리고 투표소를 찾는 유권자들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손 소독 등 대국민행동수칙 준수에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