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운영
상태바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운영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04.2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민방위 대원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주소지를 두거나 직장대로 편성된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교육을 실시한다.

기존에는 비상소집훈련으로 실시하던 것을 올해 처음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교육 이수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사이버교육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1시간 교육 이수하면 되고 강의는 민방위 제도 및 역할실습 2개 과정 등 28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및 재난대비 행동요령 등도 배울 수 있다.

교육 방법은 군청 홈페이지 또는 교육통지서에 기재된 사이트에서 본인인증을 거친 후 교육을 받으면 되고 사이버교육 미이수 할 경우 11월 예정인 비상소집훈련에 참석하면 된다.

아울러 1~4년차 대원의 민방위 기본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는 등 상황에 따라 6월에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재달 안전재난과장은 “민방위대원의 교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올해 처음 사이버교육을 도입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므로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