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KOC솔루션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문경시, ㈜KOC솔루션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 김이수 기자
  • 승인 2017.11.2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억 이상의 대규모 투자 결정
2017 주)koc솔루션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문경시가21일 광학렌즈 제조업체인 주)KOC솔루션과 신기제2일반산업단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고윤환 문경시장,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 ㈜KOC솔루션 장동규 대표 및 기업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했다.

koc솔루션은 1단계로 신기제2일반산업단지의 33,060㎡ 부지에 2020년까지 500억 이상을 투자하고 고용인원은 150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추후 바로 옆 부지 23,720.6㎡도 효율적인 제품 생산 공급을 위해 추가 투자 할 계획이다.

KOC솔루션은 안경렌즈용 소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중국 강소와 단양 및 국내 대전과 세종시에 연구소와 공장이 있다.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수 벤처기업 및 A+ 멤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각각 첨단기술기업,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현재 연매출액 317억원의 우량중견 기업이며 일본 4대 기업 중 하나인 미쓰이그룹 계열사 미쓰이 화학이 대주주로 있으며 전 세계 안경렌즈용 재료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다.

문경시가 koc솔루션을 유치하기까지 지난해 5월부터 대전 연구소 및 세종시 공장을 수차례 방문해 노력했고 그 결과 투자 성과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koc솔루션 장동규 대표는 “고향에서 기업 하는 꿈을 이뤄 이 순간 너무 행복하다”라며 “koc솔루션이 문경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지역사회에기여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의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를 결정해주신 장동규 대표님과 koc솔루션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문경시만의 특별한 혜택으로 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을 적극 유치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전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