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출산・양육지원 안내책자 제작 배부
상태바
포항시, 출산・양육지원 안내책자 제작 배부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0.05.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가 아이들과 더불어 행복한 포항을 위한 포항시 출산・양육지원 가이드북 5,000부를 이달중 제작・배부한다.

책자에는 지난해 상향조정된 출산장려금을 비롯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다자녀가정 상하수도요금 감면사업, 공용주차장 주차요금 감면사업 등 포항시가 저출생 극복을 위해 마련한 시책들이 포함돼 있다.

‘새생명탄생 119구급서비스’ 등 임산부를 위한 지원, 어린이집 야간 보육서비스인 ‘시간연장어린이집 운영’ 등 아이연령에 따른 지원, ‘아이누리 장난감 도서관 이용료 면제’ 등 다자녀가정을 위한 지원, 긴급 상황 양육 공백 시 아동보호사를 파견하는 ‘직장맘SOS서비스’ 등 빈틈없는 돌봄지원, 영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립도서관 북스타트사업을 비롯한 기타 출산장려지원 등 대상별로 나눠 자세한 사업 설명과 함께 담당부서 연락처를 담아 아이 키우는 가정에서 지원혜택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안내책자는 우선 아기탄생 축하카드와 함께 출생아 가정에 우편으로 발송되며, 대상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행정기관, 소아과, 도서관, 어린이집 등에도 배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내책자의 표지 모델이 돼 주신 10자녀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둥이 행복가족의 밝고 환한 웃음이 아기 출생에 대한 홍보효과와 더불어 많은 시민들에게 흐뭇함을 선사할 것”이라며 “시민들과 함께 저출생을 극복할 수 있도록 아이가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굴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