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스마트 스토어 교육 실시
상태바
군위군, 스마트 스토어 교육 실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0.06.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은 장기적인 코로나 19 추세에 농산물 소비가 감소함에 따라 지난 5월 11일부터 6월15일까지 20명의 희망농업인 대상으로 스마트 스토어 교육을 실시하였다.

스마트 스토어 기초와 중급과정으로 구성된 농업인 정보화 교육은 블루베리로 스마트스토어 판매 중인 하선혜를 강사로 섭외하여 스마트스토어 제작 및 판매와 블로그 등 인터넷 농산물 홍보·판매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하였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판매교육을 수강한 교육생들은 코로나19 여파로 판로가 어려워졌음에도 불구하고 팔공산 하늘농원은 “기존 다단계 유통방식에서 벗어나 농업인과 소비자가 바로 연결돼 소통하며 유통이 이루어지는 쇼핑몰를 활용한 판로 개척에 많은 관심이 많은데 이번 교육으로 아직 수확하지 않은 복숭아를 예약제로 하여 판매였으며 채움농장는 표고버섯을 교육 중에 판매가 이루어져 “기술센터 정보화 교육을 통해 농산물 판매와 소득 창출에 도움에 되어 정보화 농업인회의 회원으로 보람을 느낀다”며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직거래는 농업인이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쇼핑몰, 쇼셜커머스 등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 농한기에는 비대면 모바일 쇼핑이 확대되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네이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