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굿잡버스' - 여성 일자리 사업 홍보
상태바
대구 ‘굿잡버스' - 여성 일자리 사업 홍보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0.06.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회에 걸쳐 거점 지역 및 권역별진행

대구시 ‘굿잡(good job)버스’가 오는 24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첫 출발해 11월까지 대구지역 곳곳을 차례로 방문한다.

올해 ‘굿잡 버스’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며 여성일자리 사업 홍보와 구직등록 및 취‧창업 상담 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성일자리 사업 홍보와 코로나19 극복 범시민 캠페인을 동시에 추진해 생활 속 방역체계 확립이 일자리 회복과 경제 붐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시에서는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구직을 적극 희망하고 있으나 취업 탈락을 경험한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과 구직 자신감 회복을 위해 개인위생관리 용품 등으로 구성된 ‘힘내라 힘! 취업응원키트’를 제작해 이달 말부터 500여명에게 순차적으로 발송 할 예정이다.

또한 권역별 ‘굿잡 버스’ 운영 시 동네상권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동네 카페, 빵집 등과의 협약으로 버스 이외의 장소에서 구직상담 진행 등 운영 다변화를 통한 구직자 심리안정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강명숙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철저한 참여자 위생관리와 비접촉 유지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했다며 “지역 여성들이 일자리에 대한 정보도 얻고 취업의 꿈도 이룰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