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상태바
의성군,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0.07.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지난 17일 군청 3층 재난상황실에서 임주승 부군수를 비롯한 규제개혁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규제개혁위원회에서는 등록규제 정비 및 자치법규 규제입증책임제 추진 결과에 대해 논의하고 지난 4월 시행했던 ‘공무원 규제혁신 과제발굴 공모전’ 시상부문 결정에 대한 심의도 이루어졌다.

군은 지난 3월부터 행정안전부의 등록규제 정비 강화추세에 따라 선제적으로 등록규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누락된 행정규제 27건을 추가등록하고 변경된 등록규제 지침을 반영하여 기존 행정규제중 20건을 등록제외하는 등 총 47건의 등록규제를 정비했다.

또한 자치법규 규제입증책임증제를 적극 실시하여 법령체계상 불합리한 규제 7건 중 6건에 대하여 소관부서에서 수용하여 규제완화를 추진 중이며 규제존치 결정을 내린 ‘의성군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등에 관한 조례의 지원 대상 제한 완화’ 건에 대해서는 본 위원회 논의 결과 소관부서의 규제 완화 수용으로 입장이 굳혀져 차후 절차에 따라 개선될 예정이다.

공무원 규제혁신 과제발굴 공모전은 접수된 22건의 과제 중 비규제, 기건의 과제를 제외한 13건에 대하여 최종 평가를 진행하였고 최우수 1건, 우수 3건, 장려 6건으로 총 10건이 선정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등록규제 관리와 규제입증책임제 활용으로 불필요한 규제를 정비하고 다양한 방면으로 규제개선 과제를 발굴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는 현장중심 규제혁신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