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은어요리 페스티벌 In SEOUL' 개최
상태바
'봉화 은어요리 페스티벌 In SEOUL'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0.08.2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은 지난 22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소재의 류니끄 레스토랑에서 ‘봉화 은어요리 페스티벌 In SEOUL’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엄태항 군수, 박형수 국회의원,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 여행·음식 관련 중앙지 기자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류태환 셰프가 봉화 농특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은어요리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310만 명 정도의 온라인 접속자 조회 수를 기록한 제22회 봉화은어축제의 관심과 열기를 이어나가는 동시에 은어요리의 대중성 및 고급화에 앞장서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아울러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 봉화은어축제와 은어의 브랜드가치를 한층 높인 시간이 됐다.

또한, 행사에 선보인 요리의 식재료를 송이, 능이, 한약우, 재산수박, 봉화 선주 등 특산물로 사용해 오염되지 않은 청정 봉화 농특산물의 이미지를 대외에 널리 알렸고 지역 특산물 및 관내 유명 명소 취재를 위해 여행·음식 관련 기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함으로써 고품격 축제와 관광의 도시 봉화군을 홍보하는 장이 됐다.

엄태항 군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관내 주요 특산물인 은어, 송이, 한약우 등을 활용해 봉화군만의 이색적이고 트렌디한 요리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고 향후, 송이 축제와 연계해 향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음식 개발과 보급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