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문화예술회관, '스윙' 언택트 공연 선보여
상태바
문경문화예술회관, '스윙' 언택트 공연 선보여
  • 김이수 기자
  • 승인 2020.09.0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경문화예술회관과 (재)국립현대무용단이 주관하는 국립현대무용단 ‘스윙’을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서 언택트 공연으로 선보인다.

‘18년 4월 초연된 ’스윙‘은 스윙 음악이 품은 리듬과 에너지를 현대적인 움직임으로 풀어내 ‘스윙의 새로운 맛’을 선보임으로써 재미와 예술성 두 가지를 모두 확보하며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뉴올리언스 핫 재즈 스타일의 스웨덴 재즈밴드 ‘젠틀맨 앤 갱스터즈’의 흥겨운 재즈 음악과 함께 국립현대무용단의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춤이 펼쳐진다. 관객들에게는 마치 영화관이나 콘서트에 온 것처럼 음악과 춤이 뿜어내는 활기찬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안성수 안무가는 경쾌한 스윙 리듬에 맞춰 춤추는 무용수들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이 이 작품의 가장 큰 목표라며 “무용수들은 신나고 빠른 템포에 몸을 맡기며 스윙재즈 특유의 리듬감을 몸에 녹여 흥으로 표현하는데 마치 신나는 스윙재즈 바에서 잭앤질 경연을 눈앞에서 보는 것 같을 것이다. 관객들은 어느 순간 스윙재즈 음악에 맞춰 들썩이는 자신을 발견하고 있을지 모른다. 현대무용이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버리고 편안한 마음으로 스윙재즈 매력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