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장 ‘뉴 리더대상 지방자치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영주시장 ‘뉴 리더대상 지방자치 부문’ 대상 수상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0.09.0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산업 및 도시재생과 관련해 영주시 브랜드가치 향상에 기여

영주시는 장욱현 영주시장이 ‘제2회 대한민국 뉴 리더대상’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최 및 언론인들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뉴 리더대상’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소통으로 우리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뉴 리더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영주시장으로 재임하면서 지난 ‘16년부터 고려인삼 시군협의회 회장과 ’17년부터 세계 인삼도시 연맹 국내지역 회장을 역임 중인 장욱현 시장은 지역특산물 특화사업으로 풍기인삼, 영주사과, 풍기인견이 12년 연속으로 웰빙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한국 관광의 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선정됐으며, ‘17년에는 부석사, ’18년에는 소수서원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이외에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경북 최초로 받았으며, 도시재생사업 선도 지자체로서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을 수상했으며,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추진 최우수 도시로 선정되는 등 영주시의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욱현 시장은 “이번 수상은 저 장욱현 개인의 노력의 결실이 아닌 영주시청 공무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도시 영주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