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기초자치단체장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경산시, '기초자치단체장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0.09.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경산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전파하기 위해 개최된 ‘제11회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기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한 이 대회에 전국 144개 지자체가 7개 분야 353개 사례를 제출해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지난 10일, 총 90개의 우수사례가 선정됐으며, 도내에서는 경산시와 포항시, 청도군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산시는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에 “청년들아, 경산에서 희망 잡자!”라는 주제로 청년 희망도시 경산의 청년 맞춤형 일자리 정책과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게임산업 육성사업 등 청년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우수 취‧창업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한편,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청년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경산시는 지난해 하반기 취업자 중 청년층 취업률이 16.5%로 전국 154개 시‧군 중 5위를 차지했으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및 사회적기업 육성 등 각종 일자리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최영조 시장은 “성과 위주의 단기 일자리 정책이 아니라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경산에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