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카페 청송군' 맑은 공기 쭉
상태바
'산소카페 청송군' 맑은 공기 쭉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0.09.2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 접수 받아

청송군은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올 하반기 ‘전기자동차·이륜차 보급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군은 올해 상반기 동안 1억 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기 승용차 7대, 전기 화물차 3대 보조금을 지급했으며, 하반기에는 3억 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여 대의 전기자동차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청송군에 등록된 개인, 법인 및 기업,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며, 지원금은 환경부에서 고시한 차량에 한해서 전기 승용차의 경우 최대 1,420만 원, 화물차의 경우 2,400만 원, 전기 이륜차의 경우 최대 3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전기 승용차는 예산소진 전까지 접수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고, 화물차는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신청 기간에 접수를 받으며 신청물량이 많을 시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또 이륜차는 이달 22일부터 29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선정방식은 화물차와 동일하다. 보급사업 신청자는 구매를 희망하는 자동차 대리점 등을 방문하여 계약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윤경희 군수는 “향후 지속적으로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군민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산소카페 청송군’의 맑은 대기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