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낭독재능기부 종강낭독 열려
상태바
안동시, 낭독재능기부 종강낭독 열려
  • 김상구 기자
  • 승인 2017.12.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 용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부터 다양한 기관․단체가 재능기부를 통해 시각장애인에게 도서낭독 서비스를 제공한 가운데 1일 용상동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마지막 종강식을 열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12일부터 마뜰작은도서관에서 격주 금요일에 진행됐던 시각장애인 도서낭독 프로그램인 ‘마음으로 읽어요’는 동협의체가 주축이 되고 풍경낭송회, 마뜰작은도서관, 안동시시각장애인협회가 힘을 보탰다.

이 프로그램은 시각장애인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은 물론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지금까지 12회 진행되는 가운데 낭독자 5명과 참여자 8명이 10편의 단편소설과 2편의 장편소설을 낭독했다.

특히 도서 낭독 뿐만 아니라 재능 있는 낭독가들의 시낭송과 기타연주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아울러 외부활동이 부족한 시각장애인들로부터 다양한 문화적 접촉을 시도해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희망자가 늘어갔다.

이번 종강식에서는 지금까지 읽었던 책들을 갈무리하고 참여자와 낭독자들이 소감을 나누는 한편 지역에서 활동하는 가수의 재능기부까지 이뤄지며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장혜숙 풍경낭송회 회장은 “올해는 처음 시작하는 만큼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앞으로는 더 수준 높은 낭독을 통해 문화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