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상태바
구미시,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0.10.0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7일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한 제25회 한국 지방자치 경영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구미시는 민선7기 원년인 지난해 노사민정 사회적 대타협을 바탕으로 상생형 구미 일자리 사업을 유치하고 스마트 선도 산단, 홀로그램 기술개발사업, 5G 시험망 테스트 베드 구축 사업 등 대규모 국책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면서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의 기반을 마련했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추진으로 도시발전과 브랜드 가치를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미시는 지역 문화예술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문화적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가족 친화형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주민 주도의 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방범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 요소로 작용했다.

장세용 시장은 “민선7기 시정 전반에 대해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게 돼 매우 기쁘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오늘의 값진 상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땀 흘려 수고한 모든 공직자와 시정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신 시민들의 도움 덕분”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 구미시는 무한한 발전 잠재력과 가능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도시의 외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미래 발전을 위한 포부를 담은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