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위기 가구 생계지원금 신청
상태바
안동시, 위기 가구 생계지원금 신청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10.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긴급생계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 제4차 추가경정예산에 따른 실직 등 위기 가구에 대한 코로나19 2차 재난지원금 사업의 일환이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휴폐업 등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 위기 가구로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이고, 재산이 3억5천만 원 이하인 세대 가운데 “코로나19 이전 대비 소득이 25% 이상 감소한 세대”에 해당된다.

다만, 국민 기초생활보장 기초생계급여, 긴급복지지원 대상자와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타 사업 코로나19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온라인신청은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복지로를 통해 세대 주가 신청 가능하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현장 방문 신청은 19일부터 30일까지 세대 주, 세대원, 대리인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세대원을 포함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통장사본, 소득이 25% 이상 감소 된 증빙서류를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가구의 생활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TF팀 구성을 통한 신속한 조사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