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긴급생계지원 사업추진 T/F팀 가동
상태바
경산시, 긴급생계지원 사업추진 T/F팀 가동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0.10.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코로나19 피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신청에 의한 선별적인 지원 원칙 하에 위기 가구 긴급생계지원을 위한 ‘저소득 위기 가구 긴급생계지원’ T/F팀을 본격 가동한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피해 지원 비수급 저소득 위기 가구로서 코로나19로 인해 소득 25% 이상 감소 등 피해가 발생해 생계가 어려워졌으나 타 복지제도 및 코로나19 피해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이 주로 해당된다.

이장식 부시장을 단장으로 해 본청에는 3개 팀 42명으로 구성된 팀은 운영총괄·홍보팀, 긴급생계지원팀, 긴급복지팀으로 운영총괄 실행계획수립, 신청서 적합 여부 확인, 가구원 수 소득·재산 조회, 지급 결정 및 이의신청 처리, 긴급복지 업무 수행, 긴급복지 탈락자 연계 등의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읍면동은 읍면동장이 반장으로 현장접수 창구를 설치·운영해 주민신청 접수·홍보, 행복e음 신청서 입력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경산시는 T/F팀 가동과 동시에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약 3주간 신청서를 접수받는데 온라인 신청은 복지로 사이트 시스템으로 가능하며 신청접수의 원활성을 기하기 위해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지정된 요일에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접수는 오는 19일부터 주소지 읍면동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