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긴급생계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울릉군, 긴급생계지원사업 신청 접수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0.10.1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은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19 피해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위기 가구를 대상으로 “위기 가구 긴급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위기 가구 긴급생계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또는 휴·폐업 등으로 소득이 25% 이상 감소하고,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재산 3억 원 이하의 재산 기준 모두 충족한 경우에 해당된다.

그러나, 기초생계급여, 긴급생계급여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새 희망자금, 구직급여 등 타사업 코로나19 사업 혜택을 받은 가구의 경우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지급금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가구 이상 100만 원으로 가구원 수별 차등지급하며, 11~12월 중 신청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1회 지급할 계획이다.

온라인 신청 및 접수는 12일부터 30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전화 본인인증 후, 세대 주가 신청 가능하며, 현장방문 신청의 경우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세대 주를 비롯한 가구원, 대리인 신청이 가능하다.

울릉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군·읍면에 전담조직(TF)을 구성했으며, 현장 신청 시 코로나19 확 방지를 위한 방역에도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또한, 1차 재난지원금과 달리 이번에는 소득, 재산 모두 적합한 가구에 선별적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군민들의 혼선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홍보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