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접수 시작
상태바
안동시, ‘인문가치포럼’ 사전등록 접수 시작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10.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개최되는‘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사전 참가자 접수가 지난 9일부터 시작됐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은 현장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전등록 인원을 프로그램별로 제한해 방역수칙을 지키기로 하였으며, 특히 행사 현장의 소독과 방역을 철저히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문화 다양성 시대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이번 포럼에는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참여해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치실천의 예와 그 방법들을 다각적인 시선으로 살펴보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달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는 SK그룹의 최태원 회장과 연세대 김용학 前 총장이 함께 올라 기조 강연과 특별대담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이 가지는 의의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본다.

‘참여세션’에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청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이 출연한다.

‘학술세션’에서는 5개국에서 30여 명의 세계 석학들이 웨비나 형식으로 참여해, ‘多 가치 다 함께 사는 세상’을 주제로 재난, 공존, 종교 등 사회 각 분야의 문화 다양성과 사회 가치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실천세션’은 보다 넓은 범위의 주제로 일상 주변에서 인문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과제 발굴을 위해 비대면 시대의 인문, 인성교육, 한중문화교류방안 등의 세션이 준비돼있다.

폐막식에는 김명자 前 환경부 장관이 특별강연자로 참석해 포럼의 마침표를 찍는다.

이 외에도 참가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부대 행사 및 전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전등록은 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9일부터 등록 마감 시까지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에 선착순 등록 방식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